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기청정기 렌탈 꿀팁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요 몇년새 전 공기청정기를 구매하여 각 방에 배치시켰는데요. 공기청정기를 한번에 구매하게 되면 가계에 부담이 되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근에는 공기청정기 렌탈 서비스라하여 렌탈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가을만되면 불어오는 중국 미세먼지는 기관지염 및 비장, 중추신경계등 다양한 곳을 손상시켜 질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만큼은 공기청정기를 설치하여 공기를 깨끗하게 해주면 좋겠죠?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공기청정기 렌탈의 장점, 단점, 순위 및 꿀팁등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추천글 보러가기
만약 공기청정기를 렌탈하게 된다면 의무사용기간으로인해 장기간 필수적으로 사용해야합니다. 이 기간내에 해지를 할 시 위약금이 오히려 더 많이 나올 수 있으니 렌탈전에 꼼꼼한 확인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공기청정기 렌탈 vs 구매를 비교하기 위해서 제일먼저 고려해야할 점은 가격입니다. 공기청정기의 렌탈비용은 약 3~5만원대이며 상품을 일시로 구매할시 약 120만원정도의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의무사용기간을 3년이라 정한다면 약 118~180만원의 돈이 나가는것과 같죠.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가격적인 측면으로 봤을때는 일시로 구매하는것이 나아보입니다.
하지만 문제점은 필터문제입니다. 일시적으로 구매한다면 추후 필터관리 문제등은 보장받을 수 없지만 렌탈을 하게되면 주기적으로 직접 필터를 관리해주기 때문에 추가적인 사용료는 들어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필터의 종류에도 1개월에 한번 바꿔주어야하는 프리필터, 2~3개월에 한번바꿔야하는 미디엄필터, 1년에 한번 바꿔줘야하는 HEPA필터 / ULPA필터, 6개월에 한번 바꿔줘야하는 탈취필터등이 있는만큼 그 종류도 많기에 개인이 혼자 교체하기에 상당히 번거롭단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을 잘 고려하시어 공기청정기 렌탈을 할지 구매를할지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처음엔 공기청정기를 구매했지만 추후엔 필터관리가 힘들어 현재 공기청정기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공청기 물품이 있는 만큼, 제품마다 산소를 흡입하고 토출하는 부분이 방향이나 면적 자체의 차이가 다르기 마련입니다. 또한, 청정된 산소를 어떠한 방식으로 내보내느냐에 따라서도 성능의 차이가 있습니다.
사실상 공청기의 핵심 성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공기를 청정하는 필터시스템이 어떻게 구성되어있는가에의해 필터의 효용성이나 교체주기, 관할하는 방법도 달라집니다.
공청기를 가정에 장만하려는 분들은 가정의 공기 청정도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고 민감하게 반응하실수도 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기청정기 렌탈 꿀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기청정기 렌탈료는 저렴한 7천원대부터 고가의 3~5만원대까지 다양하기에 본인의 거주환경, 면적등을 고려하시어 적절한 공기청정기 렌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